패션, 라이프 스타일, 뷰티 업계에서 브랜드의 이름을 알리는 데는 이벤트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이벤트는 화제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인지도를 확산시킬 수 있고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홍보 관계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향력있는 이벤트를 운용하는 것에는 그만큼 복잡한 프로세스를 필요로 합니다.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많은 투자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참석률과 미디어 반향을 극대화해야하며, 원활한 체크인과 브랜딩, 유용한 데이터 및 리포팅에 대한 인사이트 역시 요구됩니다. 요컨데, 최고의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제품 출시나 런웨이 쇼 등, 최고의 이벤트 관리 솔루션은 절차를 간소화하여 여러분의 업무를 더욱 쉽게 만들어 주고, 참석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기 있는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 8가지를 엄석하여 기능을 세분화하여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으므로, 바로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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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
업계와의 관련성
최적의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브랜드의 업종과 진행하려는 이벤트 유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및 뷰티 (FLB) 분야의 경우, 많은 소프트웨어가 불필요한 기능으로 가득 차 있는 반면, 필요한 핵심 기능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션 쇼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커머스 티켓 판매에 초점을 맞춘 소프트웨어가 아닌, 홍보 및 인플루언서 관계와 게스트의 좌석 관리에 탁월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계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의성
아무리 기능이 풍부한 소프트웨어라도 사용하기가 어렵다면 그 가치가 떨어집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하기 쉬운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팀이 소프트웨어를 숙달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과 교육이 필요한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일부 소프트웨어는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지만, 광범위한 온보딩 또는 전문적인 기술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 사용을 시작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옵션
이벤트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브랜드의 색상, 로고, 메세지로 초대장과 이벤트 웹페이지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필수적입니다. 게스트가 이벤트에 참가 신청을 하는 순간부터 이벤트 종료 후의 후속 조치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FLB 브랜드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원활한 체크인 및 좌석관리
패션은 드라마틱한 예술이지만, 밖에서 비를 맞으며 VIP 게스트를 기다리게 하고 싶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체크인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고 원활하게 게스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QR코드 또는 RFID와 같은 기능을 찾아보세요. 실시간으로 체크인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도 원활한 이벤트 관리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 지원
요즘에는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대면 이벤트와 더불어 이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를 쉽게 구축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설정과 디지털 체크인 등을 관리하여 모든 참석자가 참여 방식에 구여받지 않고 완벽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데이터 및 리포팅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이벤트 후의 레포트입니다. 레포트를 작성함으로써 이벤트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고 향후 이벤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여도 및 ROI에 대해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찾아보세요.
8가지 최고의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
1. Launchmetrics (런치메트릭스)
런치메트릭스는 전 세계 최고의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이벤트 관리 및 브랜드 퍼포먼스 플랫폼입니다. FLB업계를 중심으로 특별히 설계된 최초의 대면,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 관리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최첨단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장점은 런치메트릭스의 포괄적인 PR및 마케팅 어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브랜드 영향력을 구축하고 영향력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이라는 점입니다.
주요기능
- 엔드투엔드(End-to-End) 이벤트 관리 : 하나의 간소화된 플랫폼을 통해 이벤트를 계획, 진행 및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높은 신뢰도 : 파리, 뉴욕, 런던, 밀라노에서 매년 열리는 패션쇼의 85%가 런치메트릭스 플랫폼을 사용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타겟팅 : 주요 인플루언서, 에디터 및 미디어 전문가를 식별하여 이벤트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RFID/바코드 통합 : 실물 초대장을 커스텀 디자인하고 각 참석자에 대한 고유 바코드 또는 RFID 칩을 삽입하여 체크인을 간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 통합 : 브랜드 컨셉에 맞춘 커스텀 이벤트 페이지로 사전 녹화 또는 라이브 스트리밍 디지털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 고급 분석 툴 : ROI, 미디어 노출도, 소셜 미디어를 추적하여 심층적으로 레포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협업 : 간편하게 파일을 공유하거나 피드백하여 여러 이벤트 프로젝트에서 팀 및 에이전시와 협업할 수 있습니다.
고려 사항
- 뛰어난 커스텀 기능 : 런치메트릭스는 특정 이벤트에 맞게 다양하게 커스텀 할 수 있으므로 복잡한 요구 사항을 가진 브랜드의 경우 기능을 100% 활용하려면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Magnetiq
Magnetiq는 FLB 브랜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또 다른 이벤트 관리 플랫폼으로, 런웨이 쇼, 제품 출시 및 인플루언서 모임과 같은 대규모 이벤트를 원활하게 구성, 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패션 이벤트에 맞춤화 : 패션쇼, 론칭 및 프로모션 이벤트를 위해 이벤트 템플릿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 관리 : 게스트 초대, RSVP 및 좌석 배치를 위한 종합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통합 관리 :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전문가를 브랜드에서 직접 홍보하고 관리하여 이벤트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데이터 제공 : 참석률, 소셜 미디어 참여도, 게스트 만족도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시각적인 좌석표 :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로 좌석표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여 미디어와 VIP 게스트를 위한 좌석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고려 사항
- 서비스 적응 시간 소요 : 풍부한 기능의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한된 통합 : 패션이나 뷰티 공급망에 특화된 일부 툴과의 통합이 부족합니다.
- RFID 이용 불가능 : Magnetiq는 체크인을 위한 QR코드와 이를 Apple Wallet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은 있으나, RFID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InEvent Fashion Show
InEvent Fashion Show는 패션 업계의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전문 소프트웨어 입니다. 초대자 관리부터 이벤트 후 분석에 이르기까지 이벤트 계획을 간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패션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엔드투엔드(End-to-End) 이벤트 관리 : 런웨이 쇼와 같은 패션 이벤트 관리에 전용 템플릿과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 : 대면 및 디지털 런웨이 쇼를 모두 지원하여 브랜드가 잠재 고객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커스텀 초대장 및 RSVP : RSVP 관리 기능으로 브랜드에 맞춘 초대장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참여 : 디지털 이벤트 중 실시간 Q&A, 설문조사 및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및 분석 : 참석률, 참여도 및 이벤트 후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려 사항
- 틈새 시장 집중 : 패션쇼에는 적합하지만, 라이프스타일이나 뷰티와 같은 타업계의 이벤트에는 다용도로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RFID 이용 불가능 : RFID 기술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이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 체크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적응 시간 소요 : 사용자가 플랫폼의 특수 기능을 완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4. Cvent
Cvent는 이벤트 관리 플랫폼 중 하나로, 이벤트 등록부터 이벤트 종료 후 분석까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소규모 및 대규모 이벤트에 모두 사용되며, 업계 전반에 걸쳐 유명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주요 기능
- 포괄적인 이벤트 등록 : 등록 폼을 커스텀하고 티켓팅 옵션을 통해 참가 등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 장소 소싱 : 이벤트 기획자가 Cvent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이벤트의 개최 장소를 찾고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모바일 이벤트 앱 : 참석자가 이벤트 기간 동안 앱을 통해 일정, 연사 정보에 엑세스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데이터 및 리포팅 : 참석자의 이벤트 및 세션 참여도를 포함한 전반적인 이벤트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가능한 이벤트 웹사이트 : 브랜드 이벤트 웹사이트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고려 사항
- 적합도 : 이 소프트웨어의 기능은 소규모 이벤트나 스타트업에게는 과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적응 시간 소요 : 풍부한 기능의 인터페이스와 광범위한 기능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FLB 포커스 없음 : 일반 이벤트에서는 우수하지만, FLB 분야의 브랜드는 홍보, 인플루언서 관계 또는 기타 산업별 요구 사항을 관리하기 위한 추가 도구로 보완해야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5. Whova
Whova는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으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벤트 관리 앱입니다. 뛰어난 네트워킹 및 참석자 참여도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 및 대면 이벤트 모두에게 인기 있는 앱입니다.
주요 기능
- 맞춤형 이벤트 앱 : 참석자가 일정 및 연사 정보에 액세스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킹 도구 : 소셜 미디어 통합, 인앱 메세지 기능 및 가상 명함 교환을 통해 참석자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합니다.
- 주제 관리 :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의 주제를 쉽게 설정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리드 생성 : 전시업체와 스폰서가 앱을 통해 직접 리드를 포착하고 잠재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여 기능 : 참석자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라이브 투표, Q&A 세션 및 설문조사가 가능합니다.
고려 사항
- 제한된 커스터마이징 : 기능이 뛰어나지만 특정 디자인 요구 사항이 있는 브랜드의 경우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분석 : 분석 및 리포팅은 제공되지만 일부 경쟁업체에서 제공하는 것만큼 상세하지 않습니다.
- 광범위한 초점 : 범용 이벤트 플랫폼이기 때문에 패션 이벤트에 특화된 소프트웨어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 부족합니다.
6. Eventify
Eventify는 디지털 및 대면 이벤트를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원활한 툴을 제공하는 직관적인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로, 참석자의 참여도와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을 우선시하는 브랜드에게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주요 기능
- 맞춤형 이벤트 웹사이트 : 브랜드의 컨셉에 맞게 이벤트 웹사이트를 만들고 커스텀합니다.
- 참석자를 위한 이벤트 앱 : 참석자가 상호 작용하고, 이벤트 정보에 엑세스할 수 있으며,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합니다.
- 티켓팅 및 등록 : 간편한 티켓팅 및 결제 옵션을 통해 효율적인 등록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 네트워킹 기회 : 네트워킹을 촉진하기 위해 참석자의 디렉토리, 메세징 및 회의 일정이 포함됩니다.
- 실시간 분석 : 참석자의 참여도, 티켓 판매 및 이벤트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고려 사항
- 기업 포커스 : FLB산업에 대한 구체적인 툴이 없으며, 무역 박람회나 기업 이벤트를 개최하는 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제한된 통합 : 브랜드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일부 외부 소프트웨어와 원활하게 통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Bizzabo
“B2B 컨퍼런스를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라는 이름을 가진 Bizzabo는 이벤트 마케팅, 참석자의 참여도 및 심층 분석에 중점을 둔 또 다른 선도적인 이벤트 관리 플랫폼 입니다.
주요 기능
- 개인화된 이벤트 경험 : 참석자의 선호도에 따라 이벤트를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배지 : 박람회 및 기업 행사에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웨어러블 기술을 제공합니다.
- 이벤트 마케팅 툴 : 브랜드가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인터랙티브 이벤트 앱 : 참석자에게 브랜드 앱에서 일정 및 네트워킹 툴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고려 사항
- 산업별 한계 : 비자보는 런웨이 쇼나 기타 FLB 이벤트를 위한 툴이 아닌, 컨퍼런스와 웨비나를 중심으로 합니다.
- 단순 이벤트의 복잡성 : 소규모 이벤트의 경우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의 전문성 : 커스터마이징 옵션에는 트레이닝이 필요하며 외부 지원이나 전담 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8. Swoogo
Swoogo는 대면, 디지털 또는 하이브리드 이벤트를 관리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위한 간단하고 직관적인 툴을 제공하는 현대적인 이벤트 관리 플랫폼으로, 편의성으로 유명합니다.
주요 기능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 편의성을 위해 설계되어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이벤트 주최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브랜딩 : 이벤트 페이지, 이메일 및 마케팅 자산을 광범위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 포괄적인 등록 툴 : 티켓 발권, 송장 발행 및 참석자 파악을 포함한 참가 등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 통합의 편리성 : 코딩의 전문 지식 없이도 CRM 및 마케팅 툴과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고려 사항
- 제한된 기능 : 사용자 친화적이지만 경쟁사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 마케팅 기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FLB 전용이 아님 : 범용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이므로 FLB 브랜드에 특화된 기능이 부족합니다.
- 추가 기능 필요 : 리포팅과 같은 일부 기능은 추가 구매 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뷰티 업계에서는 적합한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브랜드의 성과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특정 요구에 부합하는 플랫폼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업계별 기능, 기술 및 데이터의 제공 여부에 기반하여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고 브랜드의 ROI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Launchmetrics Content Team가 작성하여Launchmetrics에 게시된 블로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