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비즈니스가 결합된 패션 업계에서 샘플을 추적하는 소프트웨어는 샘플 중심 전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자인 콘셉트부터 화려한 런웨이, 그리고 샘플 대여에 이르기까지, 브랜드는 샘플 운영 전반에 걸쳐 공통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샘플의 분실, 지연, 여러 요청에 대한 대응의 복잡성, 각 샘플 반납에 대한 불확실성 등은 일상적으로 직면하는 문제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TikTok이 ‘샘플 세일’ 콘텐츠를 배포하고 8,000만 뷰를 달성한 오늘날, 샘플 활성화에 대한 수익률을 측정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샘플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미디어의 관심을 끌고 프로토타입을 PR 자산으로 전환하는 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샘플을 사용하는 방법과 미디어 커버리지, 브랜드 노출 및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서 전략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샘플 활용을 원활하게 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하였습니다. 샘플 추적에 평균 4시간 걸리던 시간이 15분으로 단축되었습니다. 또한, 샘플 분실은 95% 감소했고, 처리할 수 있는 샘플 요청은 4배로 늘어났습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에서 주요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는 달리, 샘플 전략은 단순히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물론, 업계에서는 여전히 구식 프로세스와 플랫폼의 사용으로 마케팅 활동을 방해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확실하게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자신감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를 갖추는 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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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및 마케팅 활동 개선을 위한 샘플의 영향력 측정
블로그 “패션 샘플 분석의 개선 (MIV®로 정량화하기)”에서는 샘플이 패션 PR의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샘플이 매장에 도착하기 전에 언론, 인플루언서, 바이어에게 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샘플은 성공적인 브랜드 퍼포먼스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에디토리얼 커버리지를 통해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샘플은 패션쇼, 전시회, 쇼룸, 인플루언서 추천, 편집 및 미디어 사진 촬영과 같은 행사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샘플 활성화의 개념과 힘을 본질적으로 이해하는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가 필수적입니다.
샘플 활성화 측정이 PR 전문가에게 필수적인 세 가지 이유:
- 리소스 최적화 : 과거의 샘플 중 긍정적인 반응과 미디어 노출이 많았던 샘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팀은 리소스를 현명하게 투자할 수 있으며, 즉, 브랜드 인지도와 긍정적인 반응 측면에서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은 샘플에 향후 예산을 투입할 수 있습니다.
- 전략적 타겟팅 : 과거 샘플의 반응과 인게이지먼트를 측정하여 어떤 인플루언서나 퍼블리셔, 특정 아이템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이벤트에서 개인과 미디어를 전략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으며, 샘플이 적절한 타겟에게 도달하고 이를 통해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 과거 캠페인에서 얻은 통찰력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선하고, 트렌드에 적응하며, 향후 샘플 배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타깃 오디언스 및 브랜드 목표에 맞춰 캠페인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계획의 효율성을 높여 줍니다.
샘플 활성화의 효과를 측정함으로써 브랜드는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향후 이벤트 계획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이는 브랜드의 성공과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Launchmetrics Samples와 Discover의 통합
설명에 앞서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와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Launchmetrics Samples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
- 샘플 관리 전반을 개선하여 손실과 지연을 방지할 수 있어 복잡한 요청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샘플을 하나의 공간에서 관리하여 샘플이 현재, 최근, 앞으로 어디로 이동하는지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샘플을 컬렉션별로 정리 및 관리하여 최적화하며, 재무 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샘플 손실을 최소화하고 지연을 줄임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보다 원활한 글로벌 샘플 분배 계획과 프로세스를 통해 내부 및 외부 관계자 간의 관계를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Launchmetrics Discover (미디어 모니터링)
- 미디어 모니터링을 강화함으로써 효율적인 프로세스와 확실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며, 직장에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전 세계의 프린트, 온라인, 소셜 미디어(중국 플랫폼 포함)의 언급을 한곳에 정리함으로써 언급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제품, 채널, 언어, 보이스, 지역별로 범위를 세분화하여 결과를 정리하고 평가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전략 수립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 각 샘플의 대여과 연계된, 정량화된 커버리지를 통해 샘플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고 더 깊이 있는 성과에 대한 견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커버리지 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량화된 커버리지 결과는 향후 샘플 전략에 반영되어 언론 활동에 대한 즉각적인 수익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이 Samples와 Discover의 통합입니다.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 통합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와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합하여 각 아이템의 대여 정보와 샘플 ROI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일련의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는 샘플의 대여와 각 채널의 미디어 노출을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디어 임팩트 밸류(Media Impact Value™, MIV®)를 통해 수치화 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모든 브랜드의 언급을 확인하고, 어떤 샘플이 어떤 미디어에 보도되었는지 파악하여, 이를 통해 각 자산 또는 전체 컬렉션의 성공 여부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매체, 참여한 편집자, 가장 많이 브랜드를 언급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보이스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실시간 분석을 통해 파트너십의 성공을 측정하고, 영향력 있는 보이스를 식별하고, ROI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귀중한 정보를 통해 브랜드는 매장 주문에 적응하고, PR 전략을 수정하며, 특정 품목이나 보이스에 집중하는 등 트렌드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샘플 관리와 미디어 모니터링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모든 결정은 구체적인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샘플 손실과 불투명한 ROI로 고민하는 브랜드에게 Samples과 Discover솔루션은 일반적인 문제를 전략적 이점으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 통합의 작동 방법
당사의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샘플 활성화의 영향을 쉽게 측정할 수 있으며, 수치화된 MIV® 생성 및 획득한 도달률과 같은 필수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 시작하기
Launchmetrics Samples의 Send-Out Manager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과거에 대여된 샘플 및 관련 플레이스먼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인 Launchmetrics Discover와의 통합을 통해 수동으로 추가한 샘플과 알고리즘이 제안한 샘플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 플레이스먼트는 대여 정보 작성시 제공된 에디토리얼 세부 정보를 통해 추천됩니다.
Placement와 Send-Out 연동하기
‘Send-Out Manager’ 페이지에서 선택한 샘플의 플레이스먼트 후보를 클릭합니다. 이 작업은 “Placement Management”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Launchmetrics는 귀하의 에디토리얼 세부 정보와 일치하는 최대 5개의 플레이스먼트를 제안합니다. 체크 및 교차 옵션을 사용하여 제안 사항을 쉽게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스먼트는 수치화된 MIV® 생성 및 도달률과 같은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한 번의 “Send-Out”으로 복수의 샘플을 처리
여러 개의 샘플이 대여된 경우, Manage Placements 페이지에서 플레이스먼트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샘플 플레이스먼트를 승인한 후, 각 플레이스먼트에 특정 샘플에 대한 태그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추천 플레이스먼트의 “+” 아이콘을 클릭하고 각 플레이스먼트에 사용된 올바른 샘플을 선택합니다. 이 단계는 한 번의 대여 정보에서 서로 다른 샘플을 추적하는 데 유용합니다.
샘플 상태 및 편집 세부 정보 관리
Manage Placements 페이지에서 에디토리얼의 세부 정보 및 대여 콘텐츠의 상태를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편집 정보를 추가하거나 샘플을 업데이트하여 사용된 샘플과 사용되지 않은 샘플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한 플레이스먼트에 따라 추천된 샘플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은 PR 담당자에게 매우 중요하며, 샘플과 관련된 플레이스먼트, MIV® 생성 및 도달률의 추적을 간소화합니다.
세부 사항을 알 수 없는 샘플 처리
대여할 때 세부 정보가 누락된 경우, “Search for Placements”라고 표시된 검색 창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플레이스먼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Discover 피드가 표시되며, 관련 배치 옆의 해당 박스를 체크하여 플레이스를 검색 하거나 Send-Out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여한 샘플의 총 MIV® 계산하기
대여된 샘플과 관련된 모든 플레이스먼트를 확인한 후 ‘Placements Management’ 대시보드로 돌아갑니다. 오른쪽 모서리에 자동으로 해당 발송 이력에 대해 생성된 총 플레이스먼트 수와 전체 MIV®를 표시합니다.
미디어 성과 평가
Report탭의 “Media Performance” 레포트를 통해서 샘플 활성화에 대한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기간, 시즌, 컬렉션 등의 기준에 따라 필터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총 MIV®, 플레이스먼트 횟수, 전환율 등 전반적인 성과 지표를 분석할 수 있으며, 바코드, 스타일, 외부 SKU별로 그룹화된 개별 샘플을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전체 프로세스를 시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간단한 튜토리얼을 통해 플랫폼에서 샘플을 특정 미디어 플레이스먼트에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와 강화된 커버리지 성능으로 2024년 전략 최적화하기
PR 업무에서 샘플 활성화의 영향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솔루션의 통합을 통해 샘플 대여 현황과 각 샘플에 의해 생성된 MIV®를 즉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동으로 선택했든 제안된 것이든 상관없이 플레이스먼트에 대한 상세한 분석으로 확장되어 과거 샘플 활성화의 성과를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샘플 추적 소프트웨어
- “Manage Placements” 기능은 MIV®의 개요, 관련 플레이스먼트 수, 편집 세부 사항을 측정하는 개별 플레이스먼트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세부 정보는 품질 관리 및 대여 현황을 파악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또한, Media Performance 레포트는 총 MIV®, 게재 횟수, 전환율 등의 지표를 포함한 샘플 활성화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샘플 대여에서 가장 큰 가치를 창출한 매체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 이러한 인사이트를 시각화하여 PR 전략을 미세 조정하고 목적에 따라 리소스와 인력을 더 잘 배분할 수 있습니다.
Media Performance Report
Samples와 Discover의 연계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데모를 요청해 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언제든 상담해 드립니다.
※이 게시글은 Charlotte Gillet가 작성하여Launchmetrics에 게시된 블로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