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
영향력의 재정의 : Z세대가 패션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Z세대는 패션 마케팅의 룰을 바꾸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브랜드는 가치 중심, 진정성 지향, 커뮤니티 중심의 교류라는 새로운 시대에 적응해야하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패션 마케팅의 접근 방식이 바뀌면서 다음과 같은 중요한 질문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어떤 Z세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의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하고 있는가? 진화하는 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포지셔닝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이러한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능숙하고 사회적 의식이 높은 소비자층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브랜드는 트렌드에 맞추어 빠르게 적응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런치메트릭스의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문가 팀은 자체 지표인 미디어 영향력 가치 (Media Impact Value®, MIV®) 를 활용하여 팬데믹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였습니다.
이러한 심층적인 분석은 럭셔리, 프리미엄, 매스마켓 부문에서 상위 20개의 패션 및 스포츠웨어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소비자 인식의 최전선에 오른 전략을 설명합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도를 주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Z세대의 보이스와 글로벌 셀러브리티를 파악하여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브랜드 성과의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지난 3년간 나타난 트렌드와 패턴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브랜드는 패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층과의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실용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 2020~2023년 럭셔리, 프리미엄, 매스마켓의 패션 및 스포츠웨어 상위 20개 브랜드에 대한 벤치마크
- 가장 성장한 브랜드 사례 연구 및 Z세대 타깃팅 성공 사례
- Z세대 인플루언서 상위 20명과 오늘날의 소비자와의 연결고리
- 패션 및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 상위 20인
- Z세대 패션 마케팅 활동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실용적인 핵심 포인트
이 보고서와 패션 마케팅 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업계 브랜드 벤치마크 분석부터 영향력을 창출하는 보이스(미디어, 인플루언서, 셀러브리티, 온드미디어, 파트너)를 세분화하여 경쟁사와의 성과를 비교하여 인사이트를 획득할 수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강화하여 ROI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데이터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